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

GV70 전기차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가격 디자인 제원

by 곰푸 2022. 4. 4.
반응형

큰 차는 무서워서 운전도 잘 못하면서 왜 이렇게 SUV가 예뻐 보이는지. 비싼 거, 고급진 거 좋아하는 한국인의 사랑을 듬뿍 받는 브랜드 제네시스. 나 역시도 애정 하는 브랜드인데 올 3월에 전기차가 출시되었다. 색상도 무려 11가지다. 무광도 있단다. 이름하야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가격은 어떤지, 제원은 어떤지, 무엇보다 디자인은 어떤지 요모저모 정리해 보았다.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제원

  • 가격 : 7,332만원
  • 연료 : 전기
  • 주행 : 400km (1회 충전 시)
  • 연비 : 복합 4.6km/kWh (도심 5, 고속 4.1)
  • 출력 : 320kW 모터
  • 토크 : 700Nm 모터
  • 구동 : AWD
  • 변속 : 자동1단
  • 전장 / 전고 / 전폭 / 축거 (mm) : 4,715 / 1,630 / 1,910 / 2,875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었으며 77.4kWh 배터리 용량을 탑재해 1회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00km다. 요즘 워낙 전기차 성능이 좋아져서 다소 아쉬운 주행거리가 아닌가 싶다. 제로백 도달 시간은 부스트 모드 기준 4.2초. 최대 350kW급 충전기로 18분간 급속 충전하면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10.5kW급 완속 충전기로는 약 7시간 40분가량을 충전해야 한다. 이 외 히트 펌프 시스템, 배터리 히팅 시스템, 부스트 모드 및 실외 전용 V2L 전용 커넥터와 실내 V2L을 기본 사양으로 갖추고 있다.

노면 상태에 따라 눈길, 모래길, 진흙탕 길 모드 등을 선택해 구동력이 자동으로 배분되는 브랜드 최초로 e-터레인 모드와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 지도 정보를 종합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었다. 로드 노이즈를 잡아주는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은 150만 원을 추가하여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를 선택해야 누릴 수 있다.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외관 실내 디자인

항상 전기차를 보면 드는 생각이지만 전면부에 있는 충전부가 라디에이터 그릴 같다. 뭔가 고기 구워 먹으면 잘 익을 것 같이 생겼다... 그 외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은 전기차 플랫폼이 아닌 내연기관 GV70을 본따 설계된 차량이어서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 외에는 스탠다드 GV70과 거의 비슷하다.

전면부는 공기역학적 효율 어쩌고를 고려하여 전차 전용 G-matrix 패턴이 적용되어 있고 크레스트 그릴 라인에 맞춰 두 줄의 Full LED 헤드램프가 기본 사양이다. 나름 웅장하고 날렵하고 역동적이기까지. 제네시스 감성을 좋아한 사람이라면 일렉트리파이드 GV70 또한 취향 저격일 듯싶다. 중형 SUV로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에 미쉐린 타이어가 기본 사양이며 70만 원의 추가 비용으로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로 바꿀 수 있다.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 있고 8인치 TFT LCD 클러스터가 기본 적용되어 있다. 160만 원가량을 추가하여 하이테크 패키지를 선택하면 전방 주시 경고가 포함된 12.3인치 3D 클러스터로 변경할 수 있다. 센터패시아 정면에는 14.5인치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있으며 이를 통해 공조, 창문, 선루프, 시트 열선 및 통풍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스탠다드 디자인은 기본 사양으로 천연 가죽 시트, 포그 브러시 패턴 알루미늄 가니쉬가 적용되며 시그니처 디자인으로는 퀼팅과 파이팅이 적용된 나파 가죽과 마운틴 그래픽 무드 라이팅 가니쉬를 적용하여 연출할 수도 있다. 아, 물론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선택 시 230만 원 정도 더 내야 한다. (다 돈이다... 이것저것 넣다 보면 가격이 1억에 육박한다.) 근데 확실히 예쁘긴 예쁘다.

신박한 기능

먼저 기본적인 기능들로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과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모니터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인 전방 주시 경고도 들어가 있다. 신박하다고 느낀 기능 중 하나가 지능형 헤드램프다. 상시 상향등 주행으로 운전자의 전방 시야는 확보하고 마주 오는 전방 차량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상대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준다고 한다. (신박한데 예의까지 바르다니...)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안전속도 구간이나 커브 구간에서 자동으로 감속하고 통과 시 원래의 속도로 복귀하는 기능이다. 이외 안전 하차 보조 및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 디지털 키 어플을 설치하여 스마트폰을 이용, 차량 도어를 잠금 해제할 수 있고 가족이나 지인들과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도 있다. (번거롭게 만나서 차키를 전달하지 않아도 된다니!)

또 다른 기능으로는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지문 인증으로 시동을 걸고 사용자 프로필 선택 카페이 결제 승인 및 발레 모드 해제까지 가능하다. 이건 진짜 잘 작동한다면 정말 편리한 기능이 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를 사용해 시트 내부의 공기주머니가 운전자의 자세를 잡아주어 운전으로 인한 피로도가 덜하다고 하니 안 그래도 좋은 승차감이 더 좋아질 듯싶다.

2022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 보조금

2022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V70은 8,500만 원 미만으로 보조금 50% 지급 대상에 속한다. 국고 보조금은 19인치 기준 349만 원 / 20인치 332만 원이며, 지자체 보조금은 지역별로 다르니 통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정부 보조금 혜택을 적용받으면 6천만 원대까지 가격이 낮아지니 잘 따져보고 최대로 챙겨가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