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

쉐보레 신형 2세대 트랙스 SUV 디자인 실내 제원 가격

by 곰푸 2022. 11. 30.
반응형

길을 걷다 보면 SUV가 유독 많이 보인다. 그도 그럴 것이 작년 전 세계에서 신규 등록된 승용차 중 절반 가까이를 SUV가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유명 자동차 제조사들 중 일부는 아예 세단에서 SUV 라인으로 노선을 바꿨으며 미국 제조사인 쉐보레 역시 수많은 SUV 라인업을 갖고 있다. 그중 트랙스는 2013년 출시 이후 올해로 판매 10주년을 맞은 소형 SUV다.

경쟁 브랜드들의 경쟁작들로 인해 큰 인기를 누리지 못한 비운의 차량이라고나 할까. 그런 쉐보레 트랙스가 2022년 11월을 끝으로 한국지엠 부평2공장의 가동이 중단되며 함께 단종된단 소식이 들려왔다. 약 10여 년의 여정을 끝내고 1세대 트랙스가 막을 내린 것이다. 곳곳에서 트랙스의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포착되고 있는데 신형 트랙스의 이모저모 알아보자!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신형 트랙스의 전장은 4,547mm, 휠베이스 2,700mm로 동급대비 크고 늘씬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1세대보다 길이가 약 27cm, 휠베이스는 약 15cm, 2열 레그룸은 7.6cm가 늘어나 윗급인 기아 셀토스보다도 16cm 긴 전장과 7cm 긴 휠베이스를 갖는다. 길쭉해진 반면 높이는 1세대 트랙스 대비 10cm 이상 낮아져 매우 날렵한 형상이며 휠베이스는 과거 2세대 싼타페와 동급 수준이다.

액티브 트림

신형 트랙스는 기본형인 LS, LT트림으로 시작하여 날렵한 모습의 RS 트림과 좀 더 박력 있고 터프한 스타일의 액티브 트림으로 구성된다. 전면부에는 분리형 헤드램프가 탑재되며 상단에는 일자형 DRL이 위치하고 있다. 진짜 헤드램프는 세로로 하단에 배치되어 있다. 이런 분리형 헤드램프와 DRL은 쉐보레의 핫한 모델 이쿼녹스 EV, 블레이저 EV와 같은 방식을 취하고 있다.

RS 트림

중앙부에는 커다란 그릴이 위치해 있으며 RS 트림은 이 그릴이 역사다리꼴 형상을 하고 있고, 액티브 트림의 경우 더 커진 면적과 장식 디테일이 들어가 역동적인 육각형 모양을 하고 있다. 특이한 점이 RS트림에서 발견되는 전면부 엠블럼에서 길게 뻗어 나온 크롬 가니쉬가 마치 더듬이처럼 DRL과 범퍼부로 이어져 있다.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갈릴 디자인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좌 : 액티브 트림 18인치 블랙 휠 / 우 : RS 트림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

측면부에서느 기다란 후드와 휠베이스로 후륜구동의 멋을 재현했고 낮은 전고와 한껏 치켜 올라간 벨트 라인이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휠 하우스와 차체 하단부를 검은 플라스틱 클래딩으로 마감해 허리부를 아주 잘록하게 표현했다. RS트림은 최대 19인치 투톤 알로이 휠이 탑재되고 액티브 트림은 최대 18인치 블랙 휠이 탑재된다. 액티브 트림이란 이름과 달리 18인치 블랙 휠이라니, 다소 아쉬운 선택지인 것 같다.

후면부는 심플하면서도 독특한데 뒷 유리부분이 각을 지고 누워있고 펜더는 툭 튀어나와 스포츠 쿠페스럽다. 뒤에서 바라봤을 때 정사각형에 가까운 테일램프가 포인트로 위치해 있다. 실내는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을 따라 물리 버튼은 살려 실용성을 챙기며 정리정돈이 잘 된 모습을 보여준다.

좌 : 액티브 트림 / 우 : RS 트림

육각형 스타일의 8인치 클러스터와 11인치 중앙 디스플레이가 위치하고 있으며 앞서 말했든 공조장치와 열선 기능 등은 물리 버튼으로 남겨두었다. 뒷자리 공간 또한 길어진 휠베이스로 인해 넉넉하며 트렁크 용량은 트랙스 1세대보다 약 12% 늘어난 400리터가량이다. 알뜰하게 실속을 챙긴 모습이다.

제원 가격 출시일

신형 트랙스는 미국 기준으로 트레일블레이저와 같은 VSS-F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1.2리터 3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139마력의 출력과 22.3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8.6초다. 사륜구동을 지원하지 않는 전륜구동 단일 사양으로 출시되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비상 제동과 차선이탈 경고 및 유지보조, 전방 충돌 경고 및 오토 하이빔 등이 기본 탑재된다.

쉐보레 신형 트랙스는 내년 봄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여 국내에는 내년 상반기 정도에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 차량가는 미국 기준 한화 약 2,800만원대인데 국내 도입 시 미국 기준보다 더 낮게 책정될 것이란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생산될 예정으로 해외가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책정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성비와 SUV라는 실속까지 챙긴 쉐보레의 신형 2세대 트랙스, 시장 반응은 어떨까.

반응형

댓글